본문 바로가기
시사

하바나 증후군의 역사

by 바람사랑 2023. 3. 2.
728x90

하바나 증후군은 쿠바, 중국, 러시아 및 전 세계의 다른 지역에 주둔하는 미국 외교관 및 기타 공무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알 수 없는 질병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이 질병은 2016년 말 쿠바 하바나에 주둔한 미국 외교관에 의해 처음 보고되었으며, 이것이 바로 "하바나 증후군"이라는 용어가 질병을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이유입니다.

하바나 증후군cnn뉴스

하바나 증후군의 첫 번째 보고된 사례 청력 상실, 현기증, 두통 및 인지 장애를 포함한 이상한 증상을 경험했다고 보고한 하바나 주재 미국 대사관 직원. 미국 정부는 처음에 음파 공격이 증상의 원인이라고 믿었고 영향을 받은 많은 인원을 쿠바에서 대피시켰습니다. 그러나 후속 조사에서는 음파 공격의 증거나 증상에 대한 기타 물리적 원인을 식별하지 못했습니다.

그 후 몇 개월 및 몇 년 동안 더 많은 하바나 증후군 사례가 미국 외교관 및 기타 정부에 의해 보고되었습니다. 중국, 러시아 및 전 세계 기타 위치에 주둔하는 직원. 이들 개인이 보고한 증상은 청력 상실, 현기증, 두통 및 인지 장애를 포함하여 Havana에서 보고된 것과 유사했습니다.

Havana 증후군의 원인은 미스터리로 남아 있으며 많은 이론이 제안되었습니다. 질병을 설명하기 위해. 여기에는 화학적 또는 생물학적 작용제, 극초단파 방사선 또는 기타 형태의 지향성 에너지에 대한 노출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이론 중 어느 것도 결정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으며 질병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바나 증후군의 출현은 해외 주둔 미군의 안전과 보안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비대칭 전쟁 가능성. 미국 정부는 직원의 보안을 개선하고 질병과 잠재적 원인을 연구하기 위한 태스크포스를 설립하는 등 질병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진행 중인 조사에도 불구하고 하바나 증후군은 여전히 ​​파악하기 어렵고 영향을 받은 개인은 계속해서 질병의 장기적인 영향과 싸우고 있습니다. 하바나 증후군의 출현은 미국 외교관 및 기타 해외 주재 공무원이 직면한 많은 어려움과 점점 더 복잡하고 불확실한 글로벌 환경에서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워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