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식물키우기 스투키 키우는법 알아보기

by 바람사랑 2022. 12. 21.
728x90

공기정화식물로도 알려진 스투키는 다육식물 종류로써 물주기도 쉽고 키우기도 어렵지 않아 반려식물로 인기가 많다.

인테리어 효과뿐만 아니라 전자파 차단효과 그리고 음이온 방출량 또한 높아 실내 환경 개선용으로도 좋다.

게다가 한 달에 한 번만 물을 주면 되니 관리하기도 쉽다. 하지만 너무 강한 직사광선에서는 잎이 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식물 키우는 일엔 전혀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친구 집에 놀러 갔다가 화분 하나를 선물 받게 되었다.

이름은 스투키였는데 생김새가 독특했고 크기도 앙증맞아서 마음에 쏙 들었다.

그날 이후로 애지중지 키우며 애정을 쏟았다.

매일 아침 눈 뜨자마자 상태를 확인했는데 다행히 잘 자라고 있었다.

덕분에 집안 분위기도 화사해졌고 덩달아 기분 전환도 됐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어느덧 나에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가 되었고 지금까지도 함께 하고 있다.

가끔은 내가 누군가에게 위로받고 싶을 때면 어김없이 찾게 된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한결 마음이 편안해진다.

만약 나와 같은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한번 키워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