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욜로족을 위한 재테크 비법,욜로통장

by 바람사랑 2022. 11. 11.
728x90

인생은 한 번뿐(You Only Live Once)이라는 신조의 욜로(YOLO)족. 한 번뿐인 인생, 해보고 싶은 것다 해보고, 가보고 싶은 곳 다 가보고, 먹고 싶은 것다 먹어서 나중에 눈 감을 때 후회를 남기지 말자는뜻이리라.

젊은 세대를 못마땅하게 바라보는 기성세대나 장년세대는 ‘낭비다. 허리띠 졸라매야 할 시기에 저렇게돈 아까운 줄 모르고 써대면 안 된다'라는 입장이다. 지금 다 써버려서 '탕진잼'을 누리자는 욜로와지금은 아끼고 나중을 대비하자는 재테크. 결코 섞일 수 없는 물과 기름 같은데, 과연 그럴까? 짚고넘어가보자.

욜로는 무죄

욜로는 무죄다. 후회 없이 인생을 즐기자는 것이 무엇이 잘못되었단 말인가. 죄는 욜로에 있는 게 아니그걸 잘못 이해하고 실천하는 우리 인간에게 있다. 후회 없이 인생을 즐기려다보면 지출이 많아진다. 어디선가 돈이 끊임없이 솟아나는 항아리라도 있다면 몰라도 한정된 월급으로 이 세상 모든 즐거움을 다 얻을 수는 없다.

욜로를 죄악시할 것 없다. 심지어 덕업일치(?) 해서취미가 직업이 되는 경우도 있지 않은가. 욜로? 마음껏 즐기기 바란다. 단, 예산을 세우고 그 범위 안에서 말이다.

 

욜로도 종류가 다양하다

오해를 방지하기 위해 첨언하자면, 욜로족이라 해도 모두 같은 생활방식과 소비패턴을 지닌 것은 아니다. 채식주의자만 보더라도 베지테리언과 세미베지테리언이 따로 있고 완전한 채식주의자인 비건, 상황에 따라 육식하는 플렉시테리언까지 있다. 욜로족도 마찬가지다

 

욜로통장을 만들어라

욜로족을 위한 재테크 방법은 따로 있다. 바로 '욜로통장'을 만드는 것이다. 최소한의 생활비와 비용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욜로통장에 넣도록 한다. 그 통장의 잔액만큼 인생을 즐기면 되는 것이다. 굳이 통장을 따로 만드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생활비까지 손대게 되니까. 욜로통장을 잘 불리고 더 큰 소비를 원한다면 욜로통장잔액으로 재테크를 하는 방법도 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범한 삶의 길  (0) 2022.11.13
부의 지름길  (0) 2022.11.12
부자가 되는 기회의 법칙  (0) 2022.11.10
나에게도 부자가 될 기회가 찿아온다  (0) 2022.11.10
명상, 어떻게 해야 할까?  (0) 2022.11.09